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코로나 시대의 식품 트렌드(부분발췌)

    • #전국 #코로나19 #메뉴 #맛 #재료
    분석데이터 시점 :

    2021. 01 ~ 2021.07

    분석데이터 지역 :

    전국

    분석데이터 항목 :

    외식POS데이터 > 메뉴

    • 26개 음식메뉴를 분석한 결과 2020년 대비 2021년 매출이 증가한 메뉴군은 6개(23.1%)였으며, 패스트푸드/디저트 메뉴가 증가하는 추세임
    • 버거류에서는 전년대비 매콤한 맛, 칠리 맛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달콤한 맛은 소폭 증가, 순한 맛과 중간 맛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
    • 샐러드류에서는 돼지고기, 해산물과 각종 야채류가 증가하였고 소고기,곡물류가 감소하였음



    * 출처:주시태(2021). "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코로나 시대의 식품 트렌드". <2021 대한민국 식품대전>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