외식메뉴트렌드변화

    • #전국 #코로나19 #외식메뉴 #트렌드
    분석데이터 시점 :

    2021.05

    분석데이터 지역 :

    전국

    분석데이터 항목 :

    외식POS데이터 > 메뉴

    • 2019년까지 크게 유행하던 핫도그, 컵밥, 밀크티 같은 메뉴들은 업종 유행주기 쇠퇴와 코로나19로 인해 급감하였으며, 맥주, (매장에서 먹는)치킨, 새우튀김과 오꼬노미야끼도 판매액이 대폭 줄어든 것으로 확인됨
    • 2019년 대비 2021년 판매량이 늘어난 메뉴로는 스콘, 생크림케이크, 마라탕, 스테이크등으로 확인됨
    • 2019년 대비 2021년 가격의 증감률 상위 메뉴 TOP10는 생크림케이크(31.5%↑), 도시락(30.6%↑)등이 있으며, 증감률 하위 메뉴TOP10는 스테이크(4.6%↓), 해물찜(4.2%↓)등으로 확인됨



    * 출처:슬기로운 외식사업(www.myfoodbiz.co.kr)